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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용량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에서 나온 내용과 제가 게임 개발 하면서 경험 해던 것들을 토대로 꼭 알아야할 것들을 정리하였습니다.
- DB 옵티마이저
- 부분범위 처리와 전체범위 처리
- 절차형이 아니라 집합형 사고의 필요성
- 인덱스와 테이블의 내부 구조
- 인덱스 제대로 알고 사용하기
- 테이블 조인의 방법들과 제대로 사용하기
게임 개발자는 전문 DBA가 아니기에 DW나 OLAP와 같은 분야는 관심 밖이며 OLTP 환경에서 그것도 게임 서버가 대신 많은 것들을 처리해주는 환경에서 개발 하므로 게임 개발자가 바라 보는 RDBMS는 다를 것입니다. 게임 서버 개발자로서 꼭 알아야할 RDBMS의 개념들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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