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howdebug abilitysystem
이 기능은 세 개의 "페이지"로 나뉩니다.
세 페이지 모두 현재 가지고 있는 게임플레이 태그를 표시합니다.
AbilitySystem.Debug.NextCategory
showdebug abilitysystem 명령으로 디버깅을 킨 상태에서 AbilitySystem.Debug.NextCategory 명령으로 세 페이지를 순환할 수 있습니다. AbilitySystem.Debug.PrevTarget 명령으로 이전 페이지로 순회 할 수도 있습니다.
- 첫 페이지 : 모든 어트리뷰트의 CurrentValue가 표시됩니다.
- 두 번째 페이지 : 모든 지속 시간 및 무한 게임플레이 이펙트와 스택 수, 해당 이펙트가 부여하는 게임플레이 태그, 부여하는 모디파이어가 표시됩니다.
- 세 번째 페이지 : Actor에게 부여된 모든 게임플레이 어빌리티, 현재 실행 중인지 여부, 활성화가 차단되었는지 여부, 현재 실행 중인 어빌리티 태스크의 상태가 표시됩니다.
PageUp, PageDown 키
showdebug abilitysystem를 킨 상태에서 PageUp 또는 PageDown키를 눌러서 타겟을 순회 할 수 있습니다.
DefaultGame.ini 설정
[/Script/GameplayAbilities.AbilitySystemGlobals]
bUseDebugTargetFromHud=true
'(어퍼스트로피) 키누른 다음 3번 활성화
디버깅 하길 원하는 타겟을 바라본 상태에서 '(어퍼스트로피)키를 누릅니다.
다른 타겟을 디버깅 하길 원하면 그 타겟을 바라본 상태에서 다시 '(어퍼스트로피)키를 연타하여 대상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캐릭터의 게임플레이 태그, 게임플레이 이펙트, 게임플레이 어빌리티를 확인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아쉽게도 타겟의 어트리뷰트 CurrentValue 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게임 개발 >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Game Ability System 상세 로그 보기 (0) | 2023.09.15 |
---|---|
[UE/팁] Blueprint 부모 함수 호출 방법 (0) | 2023.09.14 |
[UE] unreal engine c++ sleep 함수 (0) | 2023.07.06 |
[UE] 커스텀 구조체 TMap 키로 사용하기 (0) | 2023.05.25 |
[UE5] 최적화를 위한 프로파일링 개요 및 편의 기능들 (3) | 2023.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