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Unreal Engine

[UE] Unreal Engine 현지화 - UI 현지화 작업

지노윈 2023. 1. 14.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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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화 대상 수집

Localization Dashboard툴을 사용하여 /Content/UI/* 폴더의 현지화 대상 스트링을 Ghather 합니다.

- /Content/UI/* 폴더 수집 폴더로 지정

- 수집 결과 1302개 수집

- 번역 대상 스트링을 보면 번역 대상이 아닌 것이 포함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작업 해야 할 것

- Text 타입 현지화 대상 여부 확인(바인딩 된 경우)

Text 컨트롤 현지화 대상 여부 확인

버튼 컨트롤 Text 현지화 여부 확인

 

스트링 테이블을 사용하면 좀 더 체계적으로 스트링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스트링 테이블을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스트링이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있다면 스트링 테이블을 꼭 사용해야 현지화 대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UE] Unreal Engine 현지화 - Localization Dashboard 사용법

[UE] Unreal Engine 현지화 - Localization Dashboard - Translation Editor로 번역 작업 하기

[UE] Unreal Engine 현지화 - 스트링 테이블(String Ta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