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Unreal Engine

[UE] Unreal Engine 현지화 - Localization Dashboard - Translation Editor로 번역 작업 하기

지노윈 2023. 1. 14. 13:45
반응형

Localization Dashboard 사용법 글을 먼저 참고해 주세요.

Translation Editor

Edit Translation 아이콘을 눌러 Translation Editor를 실행합니다.

다음과 같이 Translation Editor가 실행되며 번역 작업을 이곳에서 직접 할 수 있습니다.

PO 파일

PO (Portable Object)파일은 컬처 별로 번역할 텍스트 파일 포맷입니다.

PO 파일은 Translation Editor에서 다음의 기능을 사용하여 Export, Import 할 수 있습니다.

PO 는 일반적인 포맷으로, 로컬에서 수동으로, Poedit 같은 번역 툴로 편집 할 수 있습니다.

또는 OneSky 또는 XLOC 같은 협업 툴로도 편집할 수 있습니다.

 

Poedit

다음은 GameData를 Export한 po 파일을 Poedit로 불러온 모습입니다.

이러한 툴에서 편집 작업을 하고 번역 작업이 된 이후 다시 Import를 하여 번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UE] Unreal Engine 현지화 - Localization Dashboard 사용법

[UE] Unreal Engine 현지화 - 스트링 테이블(String Table)

[UE] Unreal Engine 현지화 - UI 현지화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