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용량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1, 2권은 제가 20년 전에 데이터베이스 공부를 위해 읽었던 책입니다. 이 책들은 제가 데이터베이스를 대하는 자세를 바꾸게 해 준 책입니다. DBA에게는 바이블과 같은 책이기도 합니다.
이 책들의 내용들 중에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을 정리합니다.
이 책은 오라클로 설명하고 있으며 오라클은 게임 개발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고 있고 주로 많이 사용하는 MS-SQL에 맞추어 내용을 정리 하였습니다.
여러분에게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즉 RDB 개발은 어려웠나요?
제 생각에는 대부분의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는 DB 개발을 쉬워 해요.
SQL 문법을 익히기만 하면 원하는 결과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SQL 문법은 C++ 문법에 비하여 정말 쉽죠.
그래서 인지 많은 개발자 분들이 이 정도 상태에서 만족을 합니다.
맞습니다. 데이터베이스는 우리에게 쉽습니다.
엇? 그럼 우린 뭘 더 알아야 하죠?
이것이 바로 제가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가 알아야 할 RDBMS'를 작성하게된 이유입니다.
ppt 다운로드 : 게임 개발자가 알아야 할 RDBMS
'서버 개발 > 프로그래머를 위한 RDBM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분범위 처리와 전체 범위처리 (0) | 2020.05.27 |
---|---|
아크 모델(exclusive or)에서의 주의점 (0) | 2020.05.27 |
리커시브 모델의 활용 (0) | 2020.05.27 |
테이블 조인 하면 느리다? (2) | 2020.05.27 |
옵티마이저 맛보기 (0) | 2020.0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