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Unreal Engine

[UE4] Project Setting 카테고리 설정 (UDeveloperSettings)

지노윈 2022. 1. 29. 12:49
반응형

 

Project Setting원하는 카테고리 이름을 새로 만들고 섹션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UCLASS(config = TheFunniest, Defaultconfig, meta = (DisplayName = "The Funniest Thing"))
class THEFUNNIEST_API UMyDeveloperSettings : public UDeveloperSettings
{
	GENERATED_BODY()

public:
	virtual FName GetCategoryName() const override;

#if WITH_EDITOR
	virtual FText GetSectionText() const override;
	virtual FText GetSectionDescription() const override;
#endif

protected:
	UPROPERTY(EditAnywhere, config, Category = "My Config | Settgins")
	FName MySetting = "my game";
};
#include "MyDeveloperSettings.h"

FName UMyDeveloperSettings::GetCategoryName() const
{
	return "Category Name";
}

#if WITH_EDITOR
FText UMyDeveloperSettings::GetSectionText() const
{
	return FText::FromString("Section Text");
}

FText UMyDeveloperSettings::GetSectionDescription() const
{
	return FText::FromString("Section Description");
}
#endif

GetCategoryName() 재정의하여 카테고리 이름을

GetSectionText() 재정의하여 섹션 이름을

GetSectionDescription() 재정의하여 섹션 디스크립션을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행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Project Setting을 추가 하는 방법은 다음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게임 개발/Unreal Engine] - [UE4] Project Setting 설정 추가하기

 

[UE4] Project Setting 설정 추가하기(UDeveloperSettings)

UE4 에디터에서 DeveloperSettings를 부모로 하는 C++ 클래스를 만듭니다. config 설정, 디스플레이 이름, 카테고리, 설정 항목들을 추가합니다. UCLASS(config = TheFunniest, Defaultconfig, meta = (DisplayNa..

devjin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