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print의 부모 클래스가 변경되는 현상 해결 방법
블루프린트를 만들면서 EquippableItem으로 설정하고 저장하였는데 에디터를 다시 구동시키면 이상하게도 부모의 클래스 이름이 PlusItem으로 변경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인터넷 서칭을 해보니 다음과 같은 글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My problem is similar. I cannot use File >> Reparent Blueprint (I have renamed the original parent class. But the renamed new class didn't show up). What helped is to add the following line to DefaultEngine.ini below [/Script/Engine.Engine] in the game project:
+ActiveClassRedirects=(OldClassName="OldClassName",NewClassName="NewClassName")
https://forums.unrealengine.com/t/how-to-change-parent-class-of-blueprint-asset/281843/11
나의 프로젝트의 DefualtEngine.ini 파일을 열어 보니 다음의 내용이 이었습니다.
[CoreRedirects]
+ClassRedirects=(OldName="/Script/Plus.EquippableItem",NewName="/Script/Plus.PlusItem")
한참 전에 클래스의 이름이 변경된 이후에 이러한 리다이렉션이 생겼네요.
해당 ClassRedirects 부분을 삭제한 이후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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