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ion Trajectory
Motion Trajectory Plugin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BP_ThirdPersonCharacter 블루프린트를 열어서 캐릭터에 CharacterMovementTrajectory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CharacterMovementTrajectory에서 Debug Draw Trajectory를 켜줍니다.
다음과 같이 블루프린트 노드를 작성합니다.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캐릭터의 예측과 트랙 히스토리를 시각화 하여 볼 수 있습니다.
Pose Search
Pose Search Plugin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Motion Database와 Motion Database Config 데이터 어셋을 생성합니다.
Motion Database 설정
Motion Database 파일을 열고 Motion Database Config을 지정합니다.
데이터베이스에 애니메이션 시퀀스들을 등록해 줍니다. (Lyra로 부터 가져온 애니메이션 시퀀스입니다.)
Motion Database Config 설정
다음과 같이 Motion Database Config를 설정해 줍니다. 설정의 내용들은 CharacterMovement와 애니메이션에 적절하게
설정이 되어야 하므로 캐릭터 마다 설정이 적절히 설정이 되어야 겠습니다.
AnimBlueprint 설정
Event Graph에 다음의 노드를 추가 합니다.
State Machine을 사용하지 않고 Motion Matching 노드를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간단히 적용한 모습니다. Walk와 Jog가 Motion Matching에 의해 애니메이션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Forward 방향의 속도에 따른 변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데이터베이스에 추가해서 단순 하지만 더 다양한 애니메이션이 추가 되면 더욱 더 유용하게 사용 될 수 있습니다.
좀 더 상세한 환경 설정은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게임 개발/Unreal Engine] - [UE5] 모션 매칭(Motion Matching)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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