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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Unreal Engine] - [UE5] 모션 매칭(Motion Matching)
Motion Matching Node
모션 매칭의 노드가 모션 매칭의 핵심입니다.
이 노드의 주요 입력으로는 Database와 Trajectory(궤적)입니다.
Trajectory는 캐릭터에 컴포넌트로 추가한 이동 궤적을 예측하기 위한 컴포넌트를 입력합니다.
Trajectory Component
Trajectory 컴포넌트는 CharacterMovement 컴포넌트와 함께 동작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모션 궤적 컴포넌트는 미래의 움직임에 대한 예측뿐만 아니라 과거 움직임의 기록 히스토리도 지원합니다.
지평선 궤적에 시간 또는 거리 제한을 설정해야 합니다.
모션의 예측은 2초 모션의 과거 기록은 0.5초를 기록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MotionDatabase Config
캐릭터의 두 발의 ball_l과 ball_r 본을 추가하고, 각 본의 속도와 위치를 샘플링하고 하도록 설정 하였습니다.
시간 영역에서 궤적을 샘플링하고 있습니다. 과거 기록과 비교하여 쿼리할 음의 샘플 시간을 설정하고, 궤적을 쿼리할 양의 샘플 시간을 설정하여 궤적 예측을 구해옵니다. 성능과 선택에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궤적 시간 오프셋으로 각각 -0.5, 0.0, 0.5, 1.0로 설정하였습니다. 시간 대신에 거리를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CharacterMovement 설정, MotionDatabase 애니메이션 보강, MotionDatabase Config 설정을 조금씩 수정 후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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