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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의 VSync(수직동기화)는 화면에 프레임이 제대로 출력되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 모니터는 고정된 주사율을 갖고 있으며, 이 주사율은 초당 화면이 갱신되는 횟수를 의미합니다. VSync는 컴퓨터가 프레임을 모니터의 주사율과 동기화하여, 화면에 깨짐 현상이나 화면 티어링(tearing)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Unreal Engine에서 VSync는 게임의 설정에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r.vsync)
VSync를 켜면 게임 엔진은 프레임을 모니터의 주사율과 맞추려고 노력하며, 이는 FPS(Frame per second)를 모니터의 주사율과 일치시켜 60프레임 이하로 제한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화면이 부드럽게 출력되는 대신, 게임의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VSync를 끄면 게임 엔진은 최대한 빠른 속도로 프레임을 출력하려고 하며, 이는 FPS를 모니터 주사율보다 높게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게임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대신, 화면 깨짐이나 화면 티어링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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