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Unreal Engine

[UE] 셰이더 컴파일 속도 올리기(Shader complie)

지노윈 2023. 3. 31. 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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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erProcessPriority는 Unreal Engine에서 셰이더 컴파일러의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셰이더 컴파일러는 게임의 렌더링에 사용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데, 대규모 프로젝트에서는 수많은 셰이더가 존재하기 때문에 컴파일 속도가 매우 느려질 수 있습니다.

WorkerProcessPriority설정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BaseEngine.ini 파일에서 해당 설정을 변경하면, 각 셰이더 컴파일러의 우선순위가 조정됩니다. 우선순위를 높이면 컴파일 속도가 빨라지지만, 다른 작업들의 우선순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WorkerProcessPriority옵션의 값으로는 -2 (Low), -1 (Below Normal), 0 (Normal), 1 (Above Normal), 2 (High)가 있으며, 이 값들 중에서 적절한 우선순위를 선택하여 셰이더 컴파일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WorkerProcessPriority=-1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 값을 0으로 바꿔주면 셰이더 컴파일 수행 속도가 빨라 집니다. 고성능 PC에서는 효과적이겠지만 저성능 PC에서는 오히려 다른 것을 수행하니 적절한 값을 선택해 주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