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독립형 게임으로(Standalone Game) 플레이
일반적으로 쉽게 프로파일링을 할 수 있는 방법은 'Standalong Game'으로 게임을 실행 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좀 더 정확한 프로파일링은 하기 위해서는 패키지 빌드로 게임을 실행해야 겠습니다.
프로파일링 사전 준비
에디터 실시간 업데이트 모드 해제
에디터 최소화
독립형 게임으로(Standalone Game) 실행 후 'Unreal Editor'를 최소화 합니다.
Frame Rate Smoothing OFF
프로젝트 세팅에서 다음과 같이 Frame Rate Smoothing을 꺼줍니다.
VSync 끄기
콘솔 명령 : r.vsync 0
참고 : Unreal Engine의 VSync
Physics Sub Stepping OFF
프로젝트 세팅에서 Substepping 옵션을 끕니다.
GC Verify 관련 옵션 끄기
프로젝트 세팅에서 다음 두 옵션을 모두 끕니다.
- 콘솔 명령어
gc.VerifyUObjectsAreNotFGCObjects 0
gc.VerifyGCObjectNames 0
AI Logging OFF
콘솔 명령 : ToggleAILogging
편의 기능 구현
매번 프로파일링을 위한 세팅을 해주는 것은 귀찮고 반복되는 것이므로 다음과 같이 '프로파일링 - 셋업' 명령어를 만들어 두고 실행하면 편리합니다. 프로젝트 세팅 자체를 변경해두고 고정한다면 이러한 것은 필요 없겠지만 프로젝트 세팅이 필요에 의해 변결 될 수도 있고 항상 이렇게 세팅이 되어있어야 할 필요도 없으므로 명령어로 그 설정을 바꾸는 것이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Unreal Engine] - [UE5] 최적화를 위한 프로파일링 개요 및 편의 기능들
'게임 개발 >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 커스텀 구조체 TMap 키로 사용하기 (0) | 2023.05.25 |
---|---|
[UE5] 최적화를 위한 프로파일링 개요 및 편의 기능들 (3) | 2023.04.23 |
[UE5] 프로젝트를 Unreal Egnine 5로 업그레이드 하기 (0) | 2023.04.14 |
[UE] 셰이더 컴파일 속도 올리기(Shader complie) (0) | 2023.03.31 |
[UE] Blueprint에서 Shipping, Development 빌드 확인(UE_BUILD_SHIPPING) (0) | 2023.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