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Unreal Engine

[UE4] visual studio 2019 자동 들여쓰기 설정

지노윈 2021. 12. 5.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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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코딩을 할 경우 UFUNCTION, UPROPERTY와 같은 매크로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매크로는 ';'으로 끝나지 않기 때문에 다음행을 입력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이 자동들여쓰기가 됩니다. 

꽤 성가신데 이를 끄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뉴에서 Tools -> Options...을 실행하여 indenting 설정을 Block으로 변경합니다.

그렇지만, Identing Smart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면 반대로 불편한 경우도 있으니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사용해야 겠습니다.

Block으로 사용할 경우 Identation에서 설정된 기능을 모두 끄는 것입니다. Smart로 설정하고 본인에 맞는 설정으로 변경하는 것도 검토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