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 Unit
stat unit 콘솔 명령어는 언리얼 엔진 뷰포트 내에서 유용한 성능 지표의 가시성을 전환합니다. 또한, stat unitgraph 콘솔 명령어를 사용하여 지표의 실시간 그래프와 함께 동일한 지표를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각 항목들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Frame | 게임의 한 프레임을 생성하는 데 소요된 총 시간입니다. |
Game | 게임 쓰레드에서 사용된 시간입니다. 값이 프레임 시간과 유사하면, 게임 성능은 게임 쓰레드에 의해 병목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
Draw | 드로우: 렌더링 쓰레드에서 사용된 시간입니다. 값이 프레임 시간과 유사하면, 게임 성능은 렌더링 쓰레드에 의해 병목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
GPU | GPU: 씬 렌더링에 사용된 GPU에서 소요된 시간입니다. GPU 시간은 프레임 시간에 동기화되므로 유사합니다. |
RHIT | 렌더링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쓰레드에서 소요된 시간입니다.(예: OpenGL, D3D12) 프레임 시간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DynRes | 동적 해상도가 지원되는 경우, 현재 Dynamic Resolution 해상도를 표시합니다. |
Draws | 현재 DrawPrimitive 호출 수입니다. |
Prims | 현재 그려지는 삼각형 수입니다. |
반응형
'게임 개발 > Unreal Engine 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 Unreal Egnine 쿠킹 By the Book, On the Fly (0) | 2023.03.20 |
---|---|
[UE] UGameInstanceSubsystem, ULocalPlayerSubsystem... (0) | 2022.12.19 |
[UE4] Unreal Engine 게임 플로우 (0) | 2022.04.22 |
[UE4] UClass, UFunction, UProperty, UEnum UInterface 메타데이터 지정자 (0) | 2022.02.16 |
[UE4] Assertion - DO_CHECK, DO_GUARD_SLOW, DO_ENSURE (0) | 2022.02.16 |